삼성전자 주가 어떻게 될까
삼성전자 주가 어떻게 될까
삼성전자의 주가가 어떻게 될까요.
최근 삼성전자가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가 정말 궁금한데요.
…솔직히 궁금한 이유는 제가 주주이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그래서 최근에 어떤 일이 있었고 이제 어떤 일이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게요.

삼성전자 주가 어떻게 될까
자사주 소각
2월 18일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3조원에 달하는 자사주를 소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소각 예정일은 20일입니다.
또한 2월 19일 부터 5월 16일까지 보통주 4814만 9247주와 우선주 663만 6988주를 취득하려 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중 약 5000억원은 임직원의 상여 등을 위해 사용하고, 그 외의 금액은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쓰인다고 합니다.
자사주 소각 클라스도 확실히 다르네요.
3조라니 이 때문인지는 몰라도 그저께부터 외인들도 돌아오고 있네요.
| 자사주 소각 관련 뉴스 |
| 출처 <SBS 뉴스> |
트럼프의 4월 2일 관세 부과
삼성전자뿐 아니라 많은 기업들에게 악재가 되는 일입니다.
이미 사실상 확정이라고 선전포고를 하였는데요.
현지시간 18일 트럼프는 자동차 업계와 반도체 그리고 의약품까지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하였습니다.
다만, 4월 2일까지 거진 한달 반이 남은 상황에서 이런 식으로 계속 조금씩 말하는 이유는 관세 때리기 전에 빨리 우리나라(미국)에 공장 짓고 우리나라 백성(?)들에게 제조업을 제공하라는 느낌이 듭니다.
어째든 관세를 부과한다면 관세율은 25%가 될 것 같네요.
관세부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알고싶으시면 밑에 리뷰해본 부분 링크 걸어놓을게요.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3월 31일 공매도 재개
3월31일 공매도도 재개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6월에도 재개한다고 했다가 미룬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확실하게 재개될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개인만 피를 보고 기관 외인 등 큰손들에게 유리했던 무차입 공매도를 최대한 손본 후 재개한다고 하니 조금은 덜 두려워 해도 될 것 같습니다.
3월 31일 공매도란 무엇이고 공매도가 재개 된다면 어떻게 될지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밑에 링크 걸어둘게요.
단순히 공매도가 다시 재개되는 건데 왜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와 연관을 지었냐고 하면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지만, 공매도 자체가 보통 주가가 많이 오른 종목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만약 삼성전자가 주가가 많이 올랐다고 생각된다면 공매도 후 하락에 배팅하여 주가를 끌어 내리려 하겠지만 사실 삼성전자는 이미 주가가 많이 빠진 상태죠.
그럼으로 공매도의 재물이 되지 않고, 또한 현재 많이 오른 주식에 투자하고 있으신 분들 중 공매도가 무서운 분들은 현재 기준 다소 안정적인 삼성전자로 다시 오려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사회 관련
삼성전자가 최근에 계속해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말도 많이 나오는 이유 중 하나는 기술 전문가들이 아닌 경제 관료 출신이 이사회를 점령(?)하고 있다는 이유도 하나로 거론되어 왔는데요.
삼성전자를 다니는 제 친구 중 한명도 주가를 떠나서 기술쪽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이사진이 있어 발전이 힘들다는 이야기도 해왔습니다.
삼성전자 측도 이런 세간의 관심에 귀를 귀울였는지 이사회에 반도체 전문가를 많이 늘렸는데요.
신규 사외이사로 반도체 전문가인 서울대 이혁재 교수님이 내정되셨습니다.
그 외에도 신규 사내이사로 전형현 디바이스솔루션 부문장과 송재혁 DS부문 최고기술책임자겸 반도체 연구소장이 내정되었습니다.
바로는 아니고 다음달 19일에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의 안건입니다.
개인적으로 제 반려주식인 삼성전자의 안정을 위해서일 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위해서도 꼭 되었으면 하는 안건이네요.
삼성전자가 살아야 우리나라가 산다는 말은 사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낸 나라에서요.
하지만 삼성전자가 휘청이면 우리나라도 어느정도 휘청이는건 당연하기에 주주로써 우리나라의 국민으로써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이 이를 계기로 한걸음 도 나아갔으면 하네요.
삼성전자 주가 어떻게 될까 정리
지금까지 삼성전자 주가에 영향이 될만한 정보들을 정리하였는데요.
삼성전자 자체에는 크게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재용 회장의 사법리스크 등이 남아있지만 이미 그에 대해서 얻어맞을 만큼 얻어맞았다고 생각하고요.
다만, 대 외 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많네요.
특히 25% 관세에 직면해서 어떻게 될까가 제일 걱정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최고의 브레인들이 모여있는 곳이니 잘 해결될 것이라 믿고..저는 떨어지면 조금씩 사모으는 걸 더 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