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2월 아모레퍼시픽 주가 방향은
2025년2월 아모레퍼시픽 주가 방향은 어떻게 될까요?
애증의 주식이죠?
몇 년전 미친듯이 올라갔던 주식이 갑자기 미친듯이 떨어지더니 회복이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도 등락을 반복하며 어디서 사서 어디서 팔아야 하는지 정도의 힌트를 주고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년 정도 지켜봤던 주식으로써 물론 수익을 크게 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분석해 보겠습니다.

2025년2월 아모레퍼시픽 주가 방향은 결론부터..
바로 결론부터 말해버리면, 10만원 전후에서 조금씩 모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말은 누가 못하냐 하겠지만서도..실행하는게 굉장히 어렵습니다.
2년 정도 지켜본 결과 대충 85,000원에서 100,000원 사이가 저영역? 이라고 해야하나 마지노선영역 인 것 같습니다.
10만원이 오자마자 바로 올일 하시면 더 떨어질 때 절대로 못 기다리십니다.
그렇다고 더 떨어져라 하고 바래도 떨어질지도 모르고 무엇보다 금액이 안들어가 있으면 본인 기준 저점보다 더 떨어졌을 때 공포로 못 사더라고요.
또 너무 많이 넣으면 떨어졌을 때 못 기다리고 손절하곤 합니다.
그래서 너무 욕심 부리지 마시고 10만원 부근부터 떨어질때마다 천천히 모으면서 때를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는일
화장품 회사입니다.
설화수, 혜라, 라네즈, 아이오페, 에스티라 등의 유명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업종은 홈페이지를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함으로 링크 올려둘테니 가셔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펀더멘탈
PER 11.92배 / 추정 PER 24.91배 / 동일업종 PER 19.41배
PBR 11.92배
PER과 PBR만 보면 그렇게 매력이 없어보입니다.
다만, 2024년도 실적을 확인하면 매수에 대한 의지가 조금은 타오르는데요.
| 매출(2023년도 대비 YoY%) | 영업이익(2023년도 대비 YoY%) |
| +5.7% 증가한 4조 2,599억원 | +64.0% 증가한 2,493억원 |
입니다.
몇 년동안 떨어지던 매출이 다시 오르면서 반등의 기회가 오는 것 같네요.
여기서 고무적인 부분은 국내와 중국에 대한 판매는 준 반면 미국 등 서구권에 대한 판매가 늘었다는 점입니다.
2023년 대비(YoY%) 매출이
국내 매출은 -2.4%, 중화권은 -26%로 엄청나게 내려갔지만,
기타 아시아국가에서 +32.7%, 서구권은 +105% 올라가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해외매출에서는 결과적으로 중국매출은 줄었지만,
서구권과 기타아시아에서의 매출로 인해 YoY 21%를 기록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이 계속해서 떨어지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중국이었습니다.
중국의 내수시장 침체, 한한령 등 중국 자체의 경제성장 저하와 함께 한국에 대한 보복으로 한한령을 시행해 중국으로의 수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던 아모레퍼시픽은 계속해서 매출이 하락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극복하고자 중국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미국 등으로의 진출이 빛을 바라는 것 같네요.
특히 2023년 말 1조 가량을 투자해 코스알엑스를 인수한 부분은 신의 한 수 였습니다.
코스알엑스는 이미 2018년부터 아마존에 입점해 있었고,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서 딱 좋은 선택지였습니다.
또한 코스알엑스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 기반을 두고 있어 고정비 부담도 적었죠.
코스알엑스는 아마존에서 뷰티 브랜드 TOP 10을 차지하였으며,
이는 국내 뷰티브랜드 중 유일하였습니다.
이런 약진에 힘입어 아모래퍼시픽은 미국에서의 매출이 2013년도 2,867억원에서 2024년도 5,246억으로 뛰었습니다.
YoY +83%라는 엄청난 기록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미국으로의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가에 영향을 주는 이슈는?
상호관세
우선 상호관세에 대하여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나 상호관세에 대해 정리한 부분을 링크로 달아놓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보고 보시면 도움 되실 것입니다.
가장 영향을 주는 이슈가 아닐까 합니다.
4월 2일 트럼프의 상호관세가 시행될 예정인데요.
자동차, 반도체 등 주요산업에 대한 거론을 중점적으로 해서 화장품에 대한 거론은 없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는 K-뷰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뷰티에 진심이고 잘하는 나라입니다.
화장품은 세계 어느나라보다 잘 만들고 그만큼 다른나라에서도 우리나라 화장품을 찾는만큼
미국 역시 우리나라 화장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그만큼 수출도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트럼프는 불공정무역을 싫어하고, 화장품 등 뷰티제품에서 우리나라가 눈에 띄게 미국에 수출이 늘어나면 그 때는 제재의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모레퍼시픽이 이에 대비해 미국에서 ODM(위탁생산)을 한다면 호재겠네요.
주가가 오르는 것도 좋지만 우리나라 일자리가 없어지는 만큼 이 부분은 안했으면 하는 마음이 크네요.
경기침체
관세부과 엄포로 인해 세계는 무역전쟁에 돌입하기 전입니다.
이로 인하여, 인플레이션 공포와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럴 떄 화장품은 더 잘팔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른바 립스틱 효과라고 합니다.
립스틱효과란?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 시절 산업별 매출 통계에서 경제가 어려운데도 립스틱 매출은 오르는 현상을 두고 나온 말입니다. 여성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돈을 최대한 아끼지만 그 스트레스를 립스팁 등 뷰티 제품을 사는 것이에 나온 말입니다.
이로 인해 경기가 침체되면 오히려 화장품 매출이 올라가는만큼 화장품 관련주는 경기침체관련주로 분리되기도 합니다.
배당
배당금은 주당 1,125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배당 기준일은 3월 28일이고, 배당락일은 3월 27입니다.
즉, 3월 26일 주식 장 종료 전까지 주식을 사는 사람들에게 까지만 배당금을 받을 수 있고, 3월 27일부터 주식을 사면 배당금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사실 현금배당은 주가하락이 없고 주가배당만 주가의 하락이 이루어집니다.
어디까지나 이론상으로..
하지만 배당락일 전날까지 주식을 사서 배당을 받고 배당락일날 손빠른 고수들이 다 빠져나가기 때문에 대현금배당과 주가배당 상관없이 보통은 주가가 빠집니다.
참고로 배당액이 들어오는 날은 주주총회 날짜에서 한달정도 후입니다.
주주총회는 3월 25일에 열림으로 4월 24일쯤입니다.
이를 잘 확인하고 매수 타이밍을 잡아도 좋겠네요.
2025년2월 아모레퍼시픽 주가 방향은
마치겠습니다.
2025년에 화장품 관련주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들어가셔서 보시고,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