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반기 TSLL 테슬라 향후 방향은?
2025년 하반기 TSLL 테슬라 향후 방향은? 어떻게 될까?
TSLL에 투자하고 있는 1인입니다.
지정학적 리스크부터해서 정신이 없는 요즘이라 어쩌면 종목 하나하나로 판단하는 것은 의미가 없죠.
하지만 종목과 상황을 같이 알아야 안당하겠죠?
말도많고 탈도많은 테슬라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이슈
로보택시 론칭
6월 22일 로보택시의 잠정적 론칭이 임박하고 있습니다.
론칭은 22일이나 테슬라 공장에서 고객의 집까지 운행(최초의 운행)은 6월 28일이죠.
잠정적이라는 단어를 쓴 이유는 혹시 생길 수 있는 안전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뒤로 미룰 수도 있다고
머스크가 직접 X를 통해 썻기 떄문입니다.
테슬라에서 정말 공들인 프로젝트입니다.
사업의 확대를 위한 자율주행 규제완화를 실행하기 위해 위해 트럼프의 최측근으로 백악관에 들어가서 활약하였죠.
자율주행 규제완화란?
왜 머스크는 자율주행 규제 완화에 목숨을 걸었을까요?
규제로 한 회사에서 년간 레벨 4이상의 완전자율주행 차량을 시험 배치할 수 있는건 2500대였습니다.
이는 2026년부터 로보택시를 대량생산하려는 머스크의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죠.
또한 미국은 주마다 자율주행관련한 법이 다릅니다.
이로 인해 자율주행 택시가 주마다 규제를 당할 수도 있고, 주에서 주로 넘어가는 건에 대해서 대응을 못하죠. 이 규제도 완화되면 주마다 관리되던 자율주행 관련 법을 연방에서 관리하여 더 편하고 손쉽게 택시를 생산, 관리, 운행 할 수 있는거죠.
올해 3월에 테슬라와 자율주행 규제 관련하여 자세하게 쓴 내용이 있어서 올려볼게요.
트럼프와의 싸움
계속해서 주가를 아우르고 있는 트럼프와의 싸움도 문제가 있어요.
충실할 것 같았던 충신 머스크가 백악관에서 나온 후 얼마전 X로 트럼프를 저격했습니다.
이유는 이랬습니다.
크고 아름다운 법안
트럼프는 크고 머스크가 사퇴 후 다시 테슬라로 돌아가고 얼마 안된 시점에서 크고 아름다운 법안이라는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크고 아름다운 법안은 대교모 감세를 담고 있는 법안입니다.
감세를 함으로써 정부에 엄청난 빚이 또 생기는 것이고 정부효율부의 수장으로써 국비절감을 위해 힘쓴 머스크로써는 지금까지 본인이 해온일이 똥개훈련이 되는 부분에서 참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심지어 머스크는 모든 책임을 떠안고 국비절감을 위해 7만명이 넘는 공무원을 해고하고 욕이란 욕은 다 먹었는데 말이죠.
이유는 이 것만 있는게 아닙니다.
전기차와 배터리 기업등에 대한 청정에너지 세액 공제를 엄청나게 축소하는 것 또한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세액 공제 축소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로 인해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의 매출타격도 무시할 수 없죠.
이로 인하여 머스크는 SNS를 통해 엄청나게 트럼프를 비방하였고, 트럼프도 지지않고 맞서 사웠습니다.
결과는 거의 테슬라의 15% 이상 하락이었죠.

TSLL(테슬라*2)를 들고 있던 저는 -30%를 보았습니다…어후
그래도 현재는 서로 잘 화해가 되었네요.
몇 일동안 SNS로 계속해서 트럼프를 저격했던 머스크는 결국 사과의 제스처를 취했고, 트럼프는 받아줬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나 지금은 휴전상황인거죠.
아직 전기차 규제도 완벽히 풀리지 않은 관계로 계속해서 둘이 싸우면 불리한건 당연 머스크입니다.
제 멋대로인 트럼프가 언제 어떤 행동을 할지 모르니까요.
2025년 하반기 TSLL 테슬라 향후 방향은?
어떤 방식으로 투자해야할까
테슬라는 엄청난 롤러코스터입니다.
시총이 어마무시한 대기업이 하루아침에 15%가 빠지고 10%가 오르기도 하죠.
CEO인 머스크 자체가 좋은 의미로든 나쁜 의미로든 이슈의 중심에 많이 서는 인물입니다.
내 인생을 걸어보겠다! 하면 올인하고 오르면 재미좀 보겠지만, 떨어지는 순간 나락입니다.
개인적으로 분할매수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는 분할로 사기에는 한 주의 가격이 너무 크더군요.
원화로 1주에 약 44만원입니다.
TSLL(테슬라*2)은 현재 1주에 약 17,000원 전 후라 저는 토스나 카카오페이의 하루에 한주씩 모으기로 TSLL 하루 3개씩 모으고 있어요.
워낙 테슬라 자체가 등락이 심해서 테슬라*2인 TSLL은 그 2배의 등락으로 가지만 떨어져도 크게 문제 없고,
오히려 줍줍의 기회에고, 오를 경우는 얼마든 뒤도 안볼아보고 팔고 다시 거기서 새롭게 시작해요.
레버리지를 하시는 분들이 주의해야 하는게 2배 레버리지가 하락 시 2배로 떨어지는 것과 함께 매일매일 이자가 발생하는 걸 기억하셔야 해요.
레버리지는 길게 가지고 갈 상품이 아님으로 꼭 팔 수 있을 때 팔고 다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