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FDA 3차 재심사 일정은?

HLB FDA 3차 재심사 일정

HLB FDA 3차 재심사 일정은?

HLB는 언제나 자리가 좋은 주식이네요.
하지만 어느 순간 갑자기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주식이라 조심하기는 해야해요.

오늘은 HLB가 또 좋은 자리로 와서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약 2달전에 신약승인 탈락 이슈가 있었죠? 그 부분에 대해서 리뷰를 우선적으로 해놓은 것이 있으니 먼저 확인 해보세요.

HLB FDA 2차 불발 관련 글

HLB FDA 3차 재심사 일정은?

리보세라닙 FDA 3차 도전 어떻게 될까?

HLB FDA 3차 재심사 일정은?

FDA에서 리보세라닙 2차 불발 이 후 원래 빠르게 진행하려고 했던 재심사 과정이 연기됬다는 소식입니다.
위의 글에서 설명 드렸지만 FDA 실패 시 Class 1 또는 Class2로 분류 되는데 결국 Class 2를 받았는데요.

Class1의 경우 다시 접수 후 2개월 이내로, Class2는 접수 후 6개월 이내로 허가가 결정됩니다.
사실 회장이 직접 나와 5월에 재신청 한다고 하였으나 아직도 안하고 있죠.

결국 결과는 내년에 나올 수도 있겠네요.

글을 쓰다가 잠시 볼일을 보고 왔는데 갑자기 HLB가 10% 오르는거에요.
오늘 20만원 사두고 내일부터 10만원 정도씩 사려고 했는데…암튼 욕심 안부리고 팔았습니다.

아무튼 재심사 관련인 것 같아 정리해보면 내용을 다시 살펴볼게요.

HLB 공식 블로그 공지 중
간암 식약 관련 현재 진행 상황 안내(6.19)

내용을 살펴볼게요.
6월 19일 오후 12시쯤에 나온 내용이에요.

  1. 항서제약은 FDA의 지적사항을 완벽히 보완했다.
  2. 보완한 내용을 토대로 FDA와 논의 후 동의를 얻어 신약허가를 받을 준비를 하고있다.
  3. FDA는 지적사항을 구체적으로 주었고, 항서제약은 이를 반영해 테스트를 마쳤다.
  4. 항서제약은 이 내용을 토대로 FDA에 TypeA 미팅 신청서를 제출.
  5. 7월 중 FDA와의 TypeA 미팅을 통해 일정이 구체적으로 확정될것

이상 정리였습니다.

Type A 미팅 : 긴급한 문제 해결에 대한 미팅, 대응속도 빠름
Type B 미팅 : 주요 개발 과정 논의, 대응속도 보통

Type A 미팅인 만큼 대응속도가 빨라지겠네요.
Class2의 경우 최대 6개월이 걸린다고 하지만 어쩌면 더 빠르게 결과를 마주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히스토리를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사실 위에 남겨둔 링크를 통해 가시면 제가 전에 작성한 리뷰에 있긴하지만..바쁘신 분들을 위해 한 번더 FDA 패배(?)에 대해서 다시 정리해볼게요.

FDA 신약신청 실패 이유.

FDA에서 HLB의 파트너사인 항서제약이 캄렐리주맙 제조 공정을 할 때 미흡하다는게 이유였습니다.
CMC(품질관리) 실사에서 미비했다는 이유였죠.

이를 잘 보안했다고 생각하고 2차에 도전했지만, 시정이 부족하다는 이유와 함께 다시 까였죠.

다시 이를 시정 한 후 3번째 도전으로 같은 부분에 대한 2번 째 시정이고, 구체적인 지적에 대한 시정으로 성공 확률이 좀 높을 수도 있겠네요.

살까?말까?

FDA 2차의 실패로 현재 HLB는 엄청나게 빠져있는 상황이에요.
그렇다고 방심할 수 없죠. 벌써 간암 신약 FDA 3번째 도전이고, 그만큼 사람들이 두려움이 많을거에요.

조금 안 좋은 소식만 나와도 다들 팔려고 난리가 나겠죠.
결과 자체도 나오려면 오래 걸릴 것 같아요.

HLB FDA 3차 재심사 일정은?



위치는 좋지만 올인하기는 힘든자리라고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분할매수를 요즘 토스나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주식모으기로 하고 있어요.

꼭 주식모으기를 하실 필요는 없지만 언제든 위로든 아래로든 쏠수 있기에 위로 쏘면 조금밖에 이익을 못 보시겠지만, 아래로 쏠 경우 재기(?)의 발판이 마련되죠.

꼭 HLB뿐 아니라 신약 관련 허가여부이슈가 있는 바이오 주들은 분할로 들어가세요!

HLB FDA 3차 재심사 일정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