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진단키트 반려동물 관련주 바디텍메드
코로나19 진단키트 반려동물 관련주 바디텍메드 리뷰해볼게요.
정말 어려운 색터에요.
바이오주는 원래 꿈을 먹고 사는 종목이에요.
이 회사가 어떤 신약이나 소문에 엮여 있으면 그대로 로켓을 쏴버리고, 헛소문으로 판명나면 그대로 추락을 해버리죠. 문제는 이 추락 시기를 기다릴 수 있는 믿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바이오 종목들은 펀드멘탈이 박살(?)난 곳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펀더멘털이 괜찮은 바이오 종목은 주식시장의 선물이다라는 소리까지 돌죠.
바이오주로 분류되는 것들 중에 매출이나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수치적인 부분에서 마이너스 없고 매출이 엄청나게 크게 뛰고 유지하는 종목들이 있는데요.
코로나19에 진단키트로 재미를 본 기업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신풍제약이 있죠.
그래서 여기서 저를 포함한 초보자 분들이 실수를 하는데요.
바이오 주면서 PER, PBR,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좋아서 그대로 돈을 투자해 버리는 거이죠.
그러나 코로나에 진단키트로 재미를 본 기업들은 지금은 대부분 그 때 벌어둔 돈으로 겨우겨우 연명하는 곳이 많아요.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바디텍메드는 이 기세를 살려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죠.
그래서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디텍메드 해부
뭐하는 회사일까?
감염성, 당뇨, 심혈관, 암, 호르몬 등 100여개의 질병이나 질환등을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 후 13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뿐 아니라 그 외에도 많은 질병들을 진단할 수 있죠.
또한 올해부터 반려동물 진단사업도 같이 진행한다고 하네요.
130여개국에서 안정된 수익을 내고 있고, 반려동물 진단사업으로도 사업확장을 계획하며 안정된 성장을 이루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회사 상황은?
- PER 12.71(동종업계 -17.35
- PBR 1.52
- 실적

[출처 / 네이버]
실적은 이런 상황인데요.
영업이익이 늘지는 않아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조금이라도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다른 진단키트 회사가 코로나 이 후 내리막을 걷는 것과는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죠.
또한 올해 1분기 기준으로 영업이익이 무려 20.66%이고, 순이익률 또한 18.56으로 엄청나죠.
시가총액이 현재기준으로 3,544억원으로 그렇게 큰 기업은 아니라 공시 자료를 5년 전부터해서 살펴본 결과
주식의 가치를 회손시킬만한 공시도 없었습니다.
거래량도 6.20 기준으로 KRX와 NXT를 합쳐 10억을 넘기는 수준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매수할까? 말까?
현재 자리는 좋은 자리로 보여집니다.

[출처 / 삼성증권]
일별 기준으로 RSI를 보면, 30이하 이고, 아래의 그림을 참고 하셨을 때 RSI가 30이하로 떨어진 후로는 꽤 큰 상승이 있었죠. 하지만 그 상승이 언제일지는 아무도 모르죠.
자리가 좋아도 하락 후 갈 수도 있고 좋은 자리를 부셔버리고 빠질 수도 있고, 빠졌다 위로 갈수도 있어요.
언제나 분할매수가 원칙입니다.
바디텍메드 같은 경우 밑으로 빠져도 올라올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하는 펀더멘탈이 있죠.
저는 분할로 조금씩 모아갈 예정이고, 욕심 안부리고 수익 시 바로 바로 팔 예정입니다.